첫 식물성 브릭 포함 ‘레고’ 등장…1m 대형 풍력발전소 출시

2018-11-23 11:29
  • 글자크기 설정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사진= 레고]


처음으로 식물성 브릭이 포함된 레고가 등장했다.

레고코리아는 세계 최대 풍력발전 기업인 덴마크 베스타스사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베스타스 풍력 터빈(LEGO Creator Expert 10268 Vestas Wind Turbine)’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베스타스 풍력 터빈’은 지난 2008년 프로모션용으로 한시적으로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던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재 출시한 세트다. 풍력발전을 테마로 재생에너지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환기하고 환경과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난감이 되기 위한 레고그룹의 염원을 담았다. 특히 올해 새롭게 개발된 식물성 플라스틱 소재의 레고 브릭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완성 시 높이는 무려 1m에 달하며 베스타스 로고가 선명하게 새겨진 발전기를 동봉된 파워 펑션 모터와 연결해 프로펠러를 회전시키거나 풍력 터빈 밑에 위치한 작은 집의 현관등을 켜고 끌 수 있다. 총 826개의 레고 브릭 및 파워 펑션 모터로 구성돼 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레고그룹의 첫 식물성 소재 플라스틱 브릭을 지속가능 에너지원의 상징인 풍력발전 테마 제품에 함께 선보이게 돼 의미가 깊다”며 “베스타스 풍력 터빈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환경과 재생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그룹은 2030년까지 주요 제품 및 포장재를 지속가능 소재로 전면 교체하기 위한 총 1억5000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사탕수수 원료의 폴리에틸렌 브릭을 제작, 일부 품목에 상용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