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 혁신성장 워크숍 성황리 종료…강원TP 등 관계자 150명 참석

2018-11-16 23:41
  • 글자크기 설정

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정책 방향 등 논의

지난 15일 원주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린 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 혁신성장 워크숍에서 김성인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이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원도테크노파크 제공]


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 혁신성장 워크숍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렸다.

강원테크노파크를 비롯해 강원도, 원주시, 횡성군 등 산·학·연·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과 정책 방향에 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방안에 맞춘 강원국가혁신클러스터와 혁신도시공공기관 육성사업의 고도화를 모색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이틀 간 진행된 워크숍은 첫째 날 산업연구원 김찬준 박사의 국가혁신클러스터 발전방안에 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이기원 한림대학교 교수의 국가균형발전과 강원도의 포용적 혁신성장에 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김주천 실장이 공공기관연계사업 지역 성공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해 강원도 국가혁신클러스터의 산업 육성에 대한 고도화 전략을 제시했다.

둘째 날은 국가혁신클러터와 혁신도시연계공공기관연계사업 분과로 나누어 각 3개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김성인 원장은 “강원 국가혁신클러스터를 대표하는 디지털헬스케산업이 한층 더 점프 업 되는 계기가 됐다”며, “다양한 파급력 있는 전략을 모색해 강원도 산업을 한층 더 고도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