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원대 샤오미 '포코폰F1' 국내 상륙···'가성비' 끝판왕

2018-10-29 17:45
  • 글자크기 설정

이통 3사 통해 다음달 12일부터 예약 판매

샤오미 포코폰F1. [사진=샤오미 제공]


중국 샤오미(Xiaomi)가 압도적인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포코폰 F1'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샤오미는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기자간담회를 열고 포코폰F1을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통신 3사를 통해 내달 12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중국 스마트폰이 이통 3사를 통해 동시에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스마트폰의 출시가 처음은 아니지만, 이통 3사가 특정 제품을 동시에 내놓는다는 점에서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제이 마니 포코 글로벌 제품 총괄은 "한국 IT(정보기술) 팬들이 열광할 최상급 성능과 실용주의적 혁신을 담은 제품"이라며 "업계와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얻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샤오미 스마트폰의 국내 총판을 맡은 정승희 지모비코리아 대표도 "중저가 스마트폰의 기술력을 한 차원 높인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새롭게 출시된 포코폰 F1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6GB 램(RAM), 저장공간 64GB UFS 2.1과 발열을 잡아주는 수냉식 쿨링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포코폰 F1의 후면과 전면 카메라는 'AI 포트레이트', 'AI 뷰티파이', 'AI 씬디텍션' 등 인공지능(AI)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스마트폰 후면에 내장된 AI 듀얼 카메라는 12MP 소니 IMX363 센서와 듀얼 픽셀 오토포커스 기능을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운영체제는 MIUI를 적용했다. 

포코폰F1의 출고가는 42만9000원으로 정해졌다. 최근에 나온 비슷한 사양의 갤럭시노트9에 비해 40% 수준의 가격이다. 6GB+64GB 모델의 스틸 블루와 그래파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포코폰F1은 인도와 유럽 등에서 이미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다. 인도에서는 출시된 지 5분 만에 약 7만여대, 금액으로는 20억 루피(약 314억6000만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샤오미는 포코폰F1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 인도에서 삼성전자를 제치고 시장 1위에 올랐다. 

샤오미는 낮은 가격에 뛰어난 스펙을 갖춘 포코폰을 앞세워 국내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은 물론 프리미엄 제품과의 승부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와 아이폰 등의 제품이 1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으로 고가 논란에 시달린 만큼,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을 갖춘 샤오미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