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추석] 명절 증후군 떨쳐낼 부위‧증상별 건강관리 제품은?

2018-09-23 13:00
  • 글자크기 설정

어깨 통증, 피로 등 회복에 도움줘

▲왼쪽 위부터 차례로 현대약품 ‘비타액티브’, 종근당 ‘벤포벨’, 동화약품 ‘미니온’,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현대약품 ‘케라네일’ [사진=현대약품 제공 ]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명절은 맛있는 음식과 함께 오랜만에 가족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점에서 즐거운 시간이기 하지만, 명절 음식 준비와 운전 등 장시간 노동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평소보다 더 쌓이기도 한다.
때문에 추석이 지난 후에도 가족이 명절 증후군 걱정 없이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각 부위와 증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관리 제품을 미리 마련할 필요도 있다.

△명절 전후로 쌓인 피로 회복을 위한 제품

명절 연휴는 평소보다 체력 소모와 피로감이 큰 기간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종합비타민이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 ‘비타액티브’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13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 항산화제가 복합 처방된 고단위 종합영양제다. 연휴동안 지친 가족에게 활력을 더해줄 수 있는 맞춤 제품이다.

종근당 ‘벤포벨’은 벤포티아민을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B군 9종이 함유된 제품으로,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 근육통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우르소데옥시콜산, 코엔자임Q10, 비타민 C, D, E, 아연 등도 복합적으로 함유하고 있다.

△어깨 통증, 손목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제품

명절 기간에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장시간 가사노동으로 인해 어깨나 손목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다. 심각한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지만, 증상이 약할 경우에는 가벼운 파스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동화약품 외용 소염진통제 ‘미니온’은 미니파스로, 한의학적 경혈부위의 침, 뜸 원리를 적용한 제품이다. 어깨 결림‧허리통증‧관절통에 사용 가능하다.

신신제약 대표적인 제품 ‘신신파스 아렉스’는 냉파스와 온파스 기능이 동시에 나타나는 2중 효과를 가지고 있다. 냉파스로 부기를 빼주고, 온파스로 혈액 순환을 도와 통증을 가라앉힌다.

△잦은 음식 준비와 피곤함으로 인해 약해진 손톱을 위한 제품

명절 내내 차례 음식과 가족의 명절 식사 준비를 하다 보면 손톱 역시 부러지고 약해지는 경우가 생긴다. 특히 연세가 많은 부모님의 경우 영양이 부족해져 손톱 역시 쉽게 부러지고 약해진다.

현대약품 ‘케라네일’은 손톱의 주요 구성 성분인 케라틴과 약용효모 등을 포함한 알약 형태의 경구용 손톱영양제다. 손톱의 생장주기를 고려해 6주간 복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꾸준히 복용하면 손톱 갈라짐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