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치타슬로(cittaslow)' 인증

2018-06-25 14:54
  • 글자크기 설정

국제슬로시티연맹 프랑스 총회서 인증서 수령

허성곤 김해시장(왼쪽 다섯째)이 프랑스에거 국제슬로시티 김해 인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해시 제공]


경남 김해시는 지난 22일 프랑스 미헝드에서 열린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서 국제슬로시티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슬로시티(Slow City)는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와 자연환경에 기반을 두고 여유로운 삶을 통해 느림의 미학을 추구하는 국제운동으로 전 세계 30개국 244개 도시가 가입돼 있다. 국내에서는 남양주시와 담양군, 전주시, 경남 하동군 등 13개 지자체가 슬로시티연맹 인증을 받았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 세계 슬로시티 시장이 참여해 첫날 워크숍을 통해 유기농 농업의 새로운 문화모델, 2018 슬로시티 선언문 제안 등 슬로시티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와 인증서를 전달했다.
본회의에서는 공정 및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시장 결의, 슬로시티 아이디어와 미래비전 공유, 슬로시티의 사회정책, 슬로시티 투어리즘에 대한 사례발표와 교육 등 다양한 정책제안과 연구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총회에서 인증받은 도시는 김해시와 서천군을 비롯해 중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1개 도시가 슬로시티 인증을 받았다. 앞으로 김해시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국제슬로시티 김해로서 나아가야 할 시정방향과 정책을 구체화하기 위한 비전 및 과제를 발굴해 11월 선포식을 통해 종합 계획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