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권‧조희경 부녀경영 ‘광주요’, 하와이서 해외진출 초석 다졌다

2018-03-31 11:45
  • 글자크기 설정

‘화요 하와이 만찬’ 개최, 조 대표 “해외진출 전초기지 삼고 세계시장 공략”

부녀 경영의 광주요그룹 조태권 회장과 조희경 대표가 미국 하와이 현지에서 한식문화와 술의 우수성을 알리며, 해외진출 초석을 다졌다. 하와이를 전초기지로 해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31일 광주요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27일과 29일 하와이에서 조태권 회장과 식문화 전문가인 둘째딸 조희경 대표가 ‘화요 하와이 만찬’을 열고, 화요와 미쉐린 3스타 한식당 가온의 한식을 선보였다. 조 대표는 광주요에서 가온소사이어티와 화요 해외사업부를 총괄을 맡고 있다.
 

하와이 현지 매체와 인터뷰 중인 조희경 대표(왼쪽), 조태권 회장(가운데).[사진= 광주요 제공]


화요는 양일 동안 하와이 와이알라에 컨트리클럽(Waialae C.C)과 MW 레스토랑에 하와이 현지 오피니언 리더와 교민 약 270명을 초청, 스트레이트와 온더락, 칵테일로 즐기게 했다. 행사에 제공된 칵테일은 화요41을 베이스로 사용 개발한 달콤쌉싸름한 맛을 지닌 장미빛 ‘Hong(紅)’과 견과류, 꽃 향기가 어우러진 황금빛 ‘Gold Stone’이다.

또 한식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담은 등심구이 쌈, 등갈비 튀김 등 ‘가온’의 8가지 한식 메뉴를 선보였고, 각 음식에 어울리는 화요(17도, 25도, 41도, 53도, X.Premium)도 페어링해 함께 맛볼 수 있게 했다.

여기서 조 회장은 “고급 음식과 고급 술이 있어야 고급 식기 또한 제 자리가 생긴다”는 신념을 전하며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설파했다.

이어 조 대표는 전통 도자기 광주요로 시작해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를 선보이고 한식당으로 미쉐린 4스타(가온: 3스타/ 비채나: 1스타)를 받기까지 광주요그룹이 걸어온 길에 대해 연설했다.

이날 조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술이 해외 시장에 안착한 성공적인 선례를 만들어 화요 해외 진출의 전초기지로 삼고 세계 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도약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요그룹 조태권 회장(오른쪽 3번째)과 만찬에 참석한 하와이 현지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