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20~22일까지 3일간 의왕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3월 강연은 좀 더 폭넓은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의 시간대와 주제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양 변호사는 법무법인 숭인 대표변호사로서 유쾌한 입담으로 KBS‘아침마당’, MBN‘속풀이쇼 동치미’, TV조선 ‘TV로펌 법대법’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인생 후반을 좌우하는 5대 리스크를 중심으로 황혼부부가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갈 예정이다.
둘째날인 21일 오전 10시에는 내손2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노규식 원장이‘내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노 원장은 SBS‘영재발굴단’, KBS‘스펀지’, EBS‘생방송 부모 60분’등 다수 프로그램에서 교육 관련 자문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자녀의 두뇌 잠재력을 키우고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법을 통해 창의력과 정서적인 요소를 갖춘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편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매월 강연 초대 엽서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