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장애인보호작업장은 직업능력이 낮은 장애인에게 보호된 환경에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재활서비스를 전담하고 있다. 특히 중증장애로 사회성이 부족한 지적 장애인에게 직업적응훈련을 통해서 외부 취업지원과 자체 보호고용 근로장애인으로 일자리를 창출한다. 재생토너, 베이커리, 더치커피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발생하는 모든 수익금으로 장애인 훈련 수당과 급여, 운영관리비용을 충당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안양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자존감을 높여주고, 미(美)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직장인으로써 기본 생활 습관과 사회적 편견이나 선입견을 깰 수 있도록 자기 관리 방법을 가르치는 이미지메이킹 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남성은 왁스를 이용한 헤어스타일링을, 여성은 기초케어부터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까지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평소 쓰는 제품과 도구를 이용한 셀프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할 예정이라 수강생들의 기대감이 크다는 설명이다. 특히 안양캠퍼스에서 운영 중인 헤어연구반 학생들이 커트 봉사를 나가 학생들에게는 시술 기회를, 장애인 분들께는 정기적인 커트 시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개인 목표에 맞는 진학, 취업, 창업에 맞춤 설계해 수료 후에도 꾸준한 관리로 컨설팅을 하고 있어 수강생 뿐 아니라 졸업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