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APCICT, 데이터 기반 스마트 정부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그룹 회의 및 제12차 이사회 개최

2017-12-05 10:15
  • 글자크기 설정
유엔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교육원(APCICT)은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데이터 기반 스마트 정부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그룹 회의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한다.

APCICT는 2015년 9월 유엔총회에서 선언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를 2030년까지 달성하기 위한 정부의 데이터 정책 및 데이터 활용에 대한 주요 동향과 실행방안을 논의하고 아시아 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ESCAP) 회원국을 위한 바람직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공동으로 개발중인 데이터 기반 스마트 정부에 관한 아카데미 모듈의 핵심내용인 추진전략, 우수 사례, 데이터 개방과 활용 프레임워크, 성공요소 등을 소개하고 아카데미 모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회원국가와 각 지역 차원의 실행방안과 추진전략을 구체화하게 된다.

아울러, APCICT는 2017년 12월 7일에 제12차 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APCICT 이사회는 총 9개국으로 한국,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스리랑카, 태국의 대표를 초청하며 이사회는 APCICT의 행·재정 현황, 2017년 사업성과, 2018년 사업계획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APCICT는 이번 회의를 통하여 정보통신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의 지식 공유와 파트너쉽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