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외국인 관광객 도시 민박업 운영 길잡이 책자 발간

2017-11-23 12:54
  • 글자크기 설정

외국인관광 도시민박 길잡이 책자.[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가 외국 관광객을 상대로 한 도시민박업에 필요한 길잡이 책자를 제작 발간하여 배부했다.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 길잡이’란 제목으로 제작된 책자는 관련 법령 등 제도소개, 민박업 운영방법과 기타 외국관광객 상대 도시 민박업 창업 노하우 등의 3개의 장으로 구분, 제작해 ‘도시 민박업 창업 성공을 위한 지침서’로 활용 하도록 했다.
주요내용은 제1장 제도소개에는 도시민박업 등록 처리 및 심의 절차와 관련 법률을 실었다.

또 제2장 운영 방법에는 민박업 괸리, 손님응대, 재무관리 등 민박업 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마지막 제3장에는 창업노하우, 운영성공 원인 분석, 운영 사례 등을 소개해 도시 민박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꾸며져 있다.

시에는 관악산과 청계산의 수려한 자연경관, 추사박물관,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경마공원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소재하고 있어 과천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이 많았으나 과천에 머무르고 숙박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못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이 외국인 관광객 상대 도시 민박업을 창업하도록 안내, 부족한 숙박시설을 확충하고 주민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시장은 “소규모 민박업은 요즘의 관광 트랜드인 개별관광 추세에 맞을 뿐 아니라 과천시는 우리나라의 외국인 관광객 최대 방문지인 서울과 바로 인접해 있고 편리한 교통으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 상대 소규모 민박업 창업의 최적지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은 도시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이 자가 주택을 이용하여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숙식을 제공하는 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