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계,바른정당 8인 한국당 복당에“또 배신해 세번 죽을 것,정치 이래도 되나?”

2017-11-10 01:29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운데)와 바른정당을 탈당한 김무성 의원(오른쪽 세번째)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복당 국회의원 간담회에 참석해 복당 의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무성 의원 등 바른정당을 탈당한 8명의 의원이 9일 자유한국당으로 복당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 내 친박계는 강하게 반발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탈당파들의 한국당 복당에 대해 “우리 당이 망하기를 바라며 뛰쳐나갔다가 안 망하니까 다시 슬며시 기어들어 오는거다. 보수대통합? 웃기지 마라. 탈당해서 당 만들 때도 보수통합하려고 만들었나?”라며 “내가 이래서 우린 한번 죽지만 이 배신자들은 두 번, 세 번 죽을 거라고 하지 않았나. 이미 두 번 죽었고 곧 또 배신해서 세 번 죽을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라리 바른당 '자강파'가 소신 있는거다. 거기 있어도 우리 당하고 보조를 맞춰왔다. 사람이라면 그 정도 양심은 있어야 한다“며 ”북풍한설에도 당원들이 피눈물로 당을 지켜왔는데 침을 뱉고 떠난 자들의 무임승차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도 탈당파 한국당 복당에 대해 “다시는 우리 당을 돌아보지 않을 것처럼 하더니, 또 자기들이 보수우파의 중심이 될 것처럼 큰 소리 치더니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슬그머니 다시 들어온다고 합니다”라며 “그것도 진솔한 사과나 설명 한 마디도 없이 말입니다. 이런 게 정치인지 회한이 밀려옵니다. 그런데 이건 저만의 생각인지 당내에서 이에 대해 강하게 말하는 이가 없습니다. 세상 이치가 변한 것은 아닐 텐데 정치가 이래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