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지식기반산업용지는 10월 30일 공급공고 예정이며, 참가의향서 접수는 11월 15일 하루 동안 이루어진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에 한해 향후 사업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다.
과천시와 경기도시공사는 30일 분양공고에 앞서, 지식기반산업용지 공급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지난 26일 오후 라마다서울호텔 신의정원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6개 획지에 대한 토지정보(지구단위계획, 공급가격 등)와 공급대상자 선정 기본방침, 신청자격 등의 용지공급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과, 공급용지 카탈로그 및 용지공급지침서를 배포했다.
용지공급지침에 대한 세부사항 문의는 11월 20~21일 과천지식정보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서면질의 방식으로 이뤄진다.
관련기사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지식기반서비스업과 지식기반제조업 R&D중심의 첨단업무기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고급 정주환경이 어우러져 있는 미래 대한민국 신 성장 동력의 거점이 될 것"이라며 “우수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와 경기도시공사는 입주희망기업 및 대상기업 의견수렴과 전문가 자문 결과 등을 반영해 지식기반산업용지의 공급계획을 수립했으며, 용지 공급을 위해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식산업전용용지 22개 획지 △중소기업전용용지 2개 획지 △지식산업센타 권장용지 2개 획지로 구분해 총 26개 획지를 감정평가금액으로 공급할 것을 확정했다.
과천시는 향후,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지식기반서비스업 지식기반제조업과 함께 미래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6개의 첨단 산업기술(IT·BT 등)과 사물인터넷 위치기반서비스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4차 산업, 스마트자동차 5G이동통신 맞춤형 웰니스케어 지능형 로봇 등 미래성장동력 19대 기술 사업 업체와, 유망 벤처·창업 기업을 유치해 ‘대한민국 지식산업 新1번지’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업정보 행정업무 창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첨단산업지원센터(2021년 하반기 준공 예정)도 건립을 계획 중에 있으며, 입주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인허가 세무상담 인력 및 기금지원 등을 한 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기업유치 및 입주예정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도시사업단 정보타운분양팀 (02-3677-2872)이나 경기도시공사 지역협력사업부 (031-220-301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