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베이스는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직접 개발한 상품이다.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 사용자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사업을 고려한 설계로 글로벌 마켓의 특성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해 쉽고 빠른 글로벌 게임 런칭과 운영을 돕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베이스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일본 ‘컴파스’ 등을 글로벌 원빌드 전략에 맞춰 런칭,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에 진행된 '동경게임쇼2017(TGS 2017)'에 게임베이스를 출품,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해외 진출을 앞둔 국내 중소형 게임 개발사뿐만 아니라, 한국 내 진출을 원하는 글로벌 게임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게임베이스 개발을 총괄한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오랜 기간 게임 사업을 통해, 게임 산업의 특성과 게임 개발자 니즈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며 "타 클라우드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와 비교해 월등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