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름 기자 = 가수 백지영, 공민지 등이 소속된 뮤직웍스의 첫 보이그룹 마이틴(MYTEEN)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데뷔 일자를 확정 지은 것.
5일 마이틴 소속사 뮤직웍스 측은 “마이틴이 오는 7울 26일 데뷔를 확정 지었다”고 알렸다.
팀명에는 모든 사람들이 한 번씩은 거치게 되는 10대의 재미있고 즐거운 기억들만 떠오르게 하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겨있다.
마이틴은 데뷔 앨범을 통해 유쾌하고 생기 발랄한 매력과 다양한 끼로 똘똘 뭉친 7명의 멤버들의 다재다능한 모습도 선보일 예정.
또 마이틴 멤버들의 데뷔 전 화려한 이력도 눈길을 끈다.
‘슈퍼스타K6’ TOP6 출신 송유빈을 비롯해 이태빈은 마이틴 멤버 중 처음으로 광고 모델에 발탁된 바 있으며 신준섭은 가수 유성은과 서예안의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음악 방송 무대에 오른 바 있다.
시헌은 백지영과 함께 ‘이슬라이브’에 출연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고, 은수는 백지영 ‘내 귀에 캔디’ 객원 래퍼로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경험을 쌓았다.
한편 마이틴은 팔로우 마이틴 투어로 전국 각 지역을 방문해 약 2만여명의 관객을 직접 찾아 무대를 선보였고,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마이틴 GO’ 제작 및 방영으로 화제를 모았다. 또 국내와 홍콩 팬미팅 등 데뷔 전부터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며 2017년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