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HOT한 신곡] 우주소녀 '해피', 소녀들만의 해피한 순간

2017-06-12 09:3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우연히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경쾌한 댄스 비트에 '누구 노래지?'라고 생각하다 디제이의 소개를 듣고 깜짝 놀랐다. 우주소녀의 새 노래  '해피(HAPPY)'라고 소개됐기 때문. 

귀에 들어와 착 감기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해피(HAPPY)'는 우주소녀의 매력을 제대로 표현해내고 있다. 그간 우주소녀의 노래들은 대중적이라기보다 그녀들을 소개하는데 더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번 노래는 제대로 대중적(?)이다. 
우주소녀의 첫 번째 정규앨범 '해피 모먼트(HAPPY MOMENT)'의 타이틀곡 ‘HAPPY (해피)’는 세계적으로 유행인 댄스홀 비트가 가미된 댄스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행복한 감정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설레는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가사는 또래 소녀들이 표현할 수 있는 예쁜 모습과 싱그러운 감성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책으로 글씨로만 보았던 Happy 강아지 이름인줄 알았던 Happy/ 이제야 알 것 같아 (매일 매일 매일) 또 콧노래 나오네요
딴 나라 말 인줄만 알았던 Happy 나랑은 상관없는 말로만 알고 있었는데/ 그랬는데 (Happy happy happy) 남들이 보고 내가 참 많이 변했대요
Yeah! Happy! Uh huh oh'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잘 표현해낸 귀여운 가사에 반복적인 리듬이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다. 경쾌한 리듬은 춤추는 예쁜 소녀들의 발랄한 모습을 상상하게 한다. 

'해피(HAPPY)'에 대한 반응도 좋다. 지난 8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우주소녀는 정규앨범 발매 날인 7일, 약 3900장의 음반을 판매했다. 이는 지난 1월 4일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프롬 우주소녀(From. WJSN)’의 초동판매량 약 3700장을 넘어서는 수치다. 지난 앨범에서 일주일 동안 기록한 음반 판매량을 단 하루 만에 넘어선 것이다.

또 유튜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채널, 원더케이(1theK), 네이버 TV 등을 통해 공개된 타이틀곡 ‘해피’의 뮤직비디오는 총합 100만뷰를 하루 만에 넘어섰다. 중국 동영상 포탈인 인위에타이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 아이치이 K팝 뮤직비디오차트 3위에 오르며 중국 팬들에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 한 줄 감상평 △
우주소녀, 해피(HAPPY)하게 한 단계 성장한 느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