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역사탐험대AR’을 출시할 예정이며, 서비스 시작은 오는 5월 말 경으로 계획 중이다. 유저들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를 완료한 모든 유저들은 역사탐험대 AR 게임 아이템인 보석 100개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최근 오픈한 역사탐험대AR 공식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기간 내 공식 카페 가입 후 가입 인사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해당 기간 내 공식카페 회원 수에 따라 가입자 전원에게 보석이 제공된다. 회원 수 500명 달성 시 보석 10개, 1000명 달성시 30개, 5000명 50개, 1만명 달성시 100개가 지급된다.
역사탐험대AR은 한빛소프트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AR 게임으로 포켓몬고 보다 한국에 더 특화된 한국형 AR게임이다. 유저들은 이순신, 이성계, 명성황후, 박제상, 잔다르크, 나폴레옹, 알렉산더 대왕, 등 역사적 영웅들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봉인된 영웅들을 유저가 봉인 해제 시켜주면 해당 캐릭터가 수집되며, 수집한 캐릭터를 전투 등을 통해 더 화려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한편 역사탐험대AR은 오는 5월부터 열리는 ‘2017년 울산 방문의 해 IT 테마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앞으로도 한빛소프트는 역사탐험대AR을 다양한 지역 축제와 연계하는 등 지자체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