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지란 사람의 감정이나 사물을 그림으로 표현해 의미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그림문자다. 포스팅미는 PC·태블릿·모바일별 각각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엽서로,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편집하고 공유하기 쉽도록 했다.
특히 서비스 내에 저장된 이모지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및 해시태그(#) 기능을 갖췄으며, 이외에도 사용자가 보유한 사진 등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다.
포스팅미 사용방법은 △기본 이모지(Emoji)로 엽서 만들기 △내 이미지로 엽서 만들기 △외부 이미지 URL로 엽서만들기 △구글 크롬에서 검색한 이미지로 엽서 만들기 중 하나를 선택해 메시지를 작성한 후 공유하고자 하는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로 수신자에게 전송하면 된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최근 사용자들이 긴 문장보다는 간결한 이미지 중심의 대화를 선호하기 때문에 일상 대화를 포함한 결혼, 돌잔치, 환갑 등 특별한 행사 때도 포스팅미가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그 기대에 맞춰갈 수 있도록 앱 자체의 퀄리티 상승과 다양한 스킨제공, 추가 솔루션 적용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스팅미 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받거나 사이트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