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해상서 어선에 불…선원들 바다에 뛰어들어 모두 구조

2017-02-22 09:0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전남 진도 해상에서 조업 대기 중인 어선에 화재가 발생해 선원 7명이 바다에 뛰어들었으나 인근 어선의 도움으로 전원 구조했다.

22일 오전 3시 11분께 진도군 병풍도 남서쪽 22km 해상에서 근해채낚기 K호(24t)가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로 불이 번지고 있다는 신고가 목포해경에 접수됐다.

K호는 지난 14일 오전 경남 사천에서 출항해 가거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을 하고 회항하던 중 이날 새벽 기관실에서 시작된 불이 급속도로 번지기 시작하면서 자체진화를 할 수 없게 되자 선장 이모(58)씨가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사고 지점과 2km 거리에서 조업 중이던 29t급 어선 707 현진호에 무전으로 긴급 인명구조를 요청했다.

이어 K호 선장 이모(58)씨를 포함한 승선원 7명에게 구명조끼를 착용한 뒤 바다로 뛰어내릴 것을 지시했다.

K호 선원들은 뱃머리까지 불이 번지자 바다로 뛰어들었고 부이를 매단 줄을 붙잡고 있다가 현장에 도착한 707 현진호에 의해 탈출 25분 만에 전원 구조됐다.

해경은 이들을 육지로 이송했으며 저체온증에 대한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재 K호는 전소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