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학교혁신리더 학습네트워크 컨퍼런스 개최

2016-12-09 08:0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철)이 8일 관내 학교혁신리더 187명과 함께 학습네트워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는 ‘혁신리더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1년 동안 15개분과로 나눠운영, 학교혁신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서로 공유·협력하며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생중심 수업 만들기를 실천하면서 성장한 사례혁신실천이야기 TEDx를 나누기 위해서다.

이날 참석한 혁신리더들은 각 학교의 교무부장, 연구부장, 혁신부장, 교육과정부장, 인성부장들로서, 2016년 학습네트워크 활동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같이 성장하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울림과 감동으로 우리가 공동체임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입장이다.

또 2017년에도 계속적인 네트워크활동 지원, 컨퍼런스로 공감 나눔의 기회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신 교육장은 “학교 혁신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 있어 오늘 모인 혁신 리더, 즉 부장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교수학습지원과장은 교사들의 전문성과 지속가능한 학교혁신의 포인트는 버릴 것은 과감하게 버려서 교사들에게 학생들을 위한 시간으로 돌려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