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께 호소하는 문재인“더 많은 촛불 들어 우리에게 힘 모아달라”

2016-12-03 00:07
  • 글자크기 설정

 탄핵 관련 국민께 호소하는 문재인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2일 오후 국회 정문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추진과 관련해 '국민이 이깁니다'라는 주제로 국민께 호소하고 있다. 2016.12.2 mtkht@yna.co.kr/2016-12-02 17:00:23/ <저작권자 ⓒ 1980-2016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6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2일 국민께 호소하는 글을 발표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국민들에게 더 많은 촛불을 들어 우리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2일 국민께 호소하는 형식으로 발표한 ‘문재인의 대국민 호소문’에서 “우리는 지금 위대한 시민혁명에 나서고 있습니다”라며 “세계가 이 명예로운 혁명을 주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이는 위대한 민주항쟁의 역사를 계승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4ㆍ19혁명과 6월항쟁의 뼈아픈 교훈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정치가 실패하면 시민혁명도 결국 미완으로 끝날 것입니다. 국민을 믿고 추호의 흔들림 없이 나아가야 합니다. 그 핵심은 대통령을 탄핵하는 일입니다. 그것이 촛불민심을 받들어 ‘시민 명예혁명’을 승리로 이끄는 길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온 국민의 뜻이 대통령의 즉각 퇴진에 모아져 있는데도 국회가 대통령을 탄핵하지 못한다면 국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구로서 자격이 없습니다”라며 “촛불이 국회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역사의 부끄러운 이름을 두고두고 남기게 될 것입니다”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국민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탄핵을 발의하고 가결시키는 데 힘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야권의 힘만으로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라며 “저희가 기댈 곳은 오로지 국민뿐입니다. 더 많은 촛불을 들어 우리에게 힘을 모아주십시오. 12월 3일, 전국적으로 더 많은 촛불을 밝혀주십시오. 빛이 어둠을 이기고, 정의가 불의를 이깁니다. 국민이 권력을 이깁니다. 저는 끝까지 국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