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소식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4년연속 수상

2016-12-01 15:52
  • 글자크기 설정

2016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에 이은 값진 결과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고양시 대표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03만 시민과 함께 하는 고양시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은 책자를 통해 시민의 시정참여를 최우선 가치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행복도시, 고양시’를 온전히 담아내려고 한 점과 SNS와 연계한 고양소식 전용 웹진, e-뉴스레터, 페이스북, 모바일 웹 등 현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접근방법과 양방향 소통을 강조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고양소식’은 올 한 해 동안 지난 7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2016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에 이어 민간 및 공공부문을 총망라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분야의 유일하고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는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게 됨으로써 ‘고양소식’이 전국 최고의 시정소식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고양시의 유일한 종합 시정소식지, ‘고양소식’은 본연의 역할인 시정소식지답게 독창적인 기획력과 가독성 있는 콘텐츠 구성 및 디자인으로 고양시정 뿐만 아니라 건강과 문화, 일자리 등 시민의 삶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민선 5~6기 6년 동안의 103만 고양시민과 시정에 대한 ‘소통과 공유 노력’이 4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여받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고양시는 계속해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진정한 ‘시민참여자치 지방정부’의 롤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매년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기관, 단체를 총망라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KBS △기자협회 등이 후원하는 올해로 26년째를 맞는 홍보분야의 유일하고 권위있는 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