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9일 ‘대한민국 게임잼’ 개최

2016-12-01 15:24
  • 글자크기 설정

[사진=S.PR Company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인디게임과 같은 창의적 콘텐츠의 저변 확산과 인디게임 생태계 지원을 위한 행사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게임잼은 뮤지션들이 모여 즉흥적으로 음악을 창작하는 활동인 ‘잼(Jam)’의 의미처럼 게임 개발, 디자인, 기획 등의 재능을 가진 인디게임 독립 개발자, 일반인, 학생이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에 맞춰 무박 3일간 즐겁게 원하는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인디게임은 독립적, 독립적 생각이란 의미의 ‘인디’처럼 거대 자본과 인력이 투입되는 기성 주류 게임과 맥을 달리한다. 핵심에만 집중해 타임 투 마켓(time-to-market)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린 스타트업’ 전략처럼 게임의 완성도보다는 아이디어와 창의력, 게임의 본질적인 즐거움에 더 가치를 둔다.

이와 같은 취지를 살린 대한민국 게임잼은 입상이 목적인 타 공모전과 달리 순수 개발에서 즐거움을 찾는 놀이터 같은 인디게임 개발자의 축제로 마련됐다.

참가자는 행사 당일 제시되는 주제에 따라 5인 내외 규모의 팀을 이뤄 다양한 개발자와 협업을 경험하며 게임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게임개발 과정의 여러 어려움에 대해 조언을 해 줄 멘토링이 예정됐다.

김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진흥단장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 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 인디게임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대한민국 게임잼이 창의적인 인디게임 콘텐츠 발굴과 인디게임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 개발과 별도로 경품 등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에 앞서 열리는 게임개발을 위한 다양한 팁과 기술을 전달할 특강에 참석할 수도 있다.

행사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82897)에서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