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인천국제공항 환승의료관광 상품의 판매 및 홍보를 위해 마련했으며,『인천국제공항으로 환승하면 10년 젊어지는 환승의료서비스 프로그램을 FREE 체험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대상은 행사기간 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 제 3국가로 이동하며 대한민국 입국이 허용 되는 아시아나 항공 티켓 소지자로, 아시아나 항공사 홈페이지 및 환승티켓 판매 전문 에이전트에서 추첨 및 선별하여 100명을 선정한다.
환승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므로, 공항에서 30분내 도착 및 교통정체가 없는 지리적 위치가 탁월한 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인하국제의료센터, 지안건강증진센터 등 3개 의료기관에서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긴 여행으로 긴장된 근육 완화와 혈액순환 자극을 통한 피로회복 프로그램으로 어깨‧목 마사지, 발 지압을 통한 활력증진, 등 관리, 발 관리, 등과 발 각질제거 등의 메디컬 스파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승의료관광 활성화 계기 마련 및 실질적인 고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의료체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성향 및 요구사항 파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공사는 공항 도착 후 1시간 이내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를 출시하여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인천국제공항이용 환승객 대상으로 건강프로그램을 결합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상품화하여 인천국제공항을 건강공항 (Medical Hub Aitport)이라는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