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재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11월말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총 240명에게 무료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로봇기초반/로봇중급(심화)반/로봇고급(대회)반으로 운영해 체계적인 로봇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교육기간을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늘려 한층 심화된 교육을 제공했다.
로봇기초반은 기계와 전자부품의 기본지식을 배양하기 위하여 2개 반 8주 과정 4기수 156명을 교육했다.
특히, 지날 10월 일산 킨텍스에 개최된 국내 최대의 정부 주도 로봇경진대회인 국제로봇컨테스트(IRC) 휴머노이드 로봇스포츠(지능형) 종합부분에서 로봇고급반 교육생이 1위를 차지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초등학교 2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로봇기초반의 경우 각 기수별 20명 모집에 1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신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선착순으로 진행된 교육생 모집에서는 신청 시간 1초 만에 마감됐을 정도로 학생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아쉽게 올해 교육에 참가하지 못한 학생의 학부모들이 2017년 개강일정과 교육방법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로봇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수요를 바탕으로 좀 더 많은 학생들이 교육에 참가 할 수 있도록 2017년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로봇교육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