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수산물, 美 LA서 대축제 펼쳐

2016-11-20 13:28
  • 글자크기 설정

지속적인 판매망 확대로 미국시장 공략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미국 LA에서 교민과 현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수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사진은 내년 4월 14일부터 24일간 열리는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전경[사진=완도군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미국 LA에서 교민과 현지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수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LA 리틀도쿄마켓플레이스와 함께하는 완도 Sea Food 대전’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LA한남체인 본점과 LA점, 리틀도쿄마켓플레이스 3곳의 마켓에서 동시에 열린다.

군은 지난 행사 때 인기리에 판매됐던 구이 김, 산모용 미역 등 단순 가공품과 함께 켈프칩, 해조컵국수, 전복 미역국과 같은 스낵과 냉동식품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관계 공무원과 업체 관계자들은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함께 내년 4월 14일부터 24일간 열리는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신우철 완도군수가 직접 미국을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LA 리틀도쿄마켓플레이스와 한남체인에서 치러져 의미가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9월 행사 진행시 마켓을 이용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마켓측의 요청에 의해 확대해 추진하게 됐다"며 "완도 수산물이 미국 현지에서 질 좋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로 자리잡아 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체인은 1988년 개점해 연간 1억 달러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주요지역에 체인점을 보유한 LA 한인교포가 운영하는 마켓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