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주최, 대한축구협회, 대한체조협회,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학 여자동아리대회는 6대6 미니축구와 힙합&방송댄스 등 2종목 3개 부문에 전국 대학소재 57개팀에서 5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개최종목 중 6대6 미니축구 부문 참가팀은 지난 9월 개최된 K리그컵 여자대학클럽 축구대회에서 공동 3위를 차지한 연세대 W-Kick팀과 성균관대학교 FC여우락팀을 비롯해 총 22개 팀이 출전할 예정이며, 힙합&방송댄스의 힙합부문은 17개팀, 방송댄스부문은 18개 팀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며 우정을 다진다.
경기방식은 6대6 미니축구는 조별 리그전을 거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하며, 힙합&방송댄스는 유명 교수 및 대한체조협회 이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점수로 1위부터 3위, 장려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 보행자세 측정, 전자다트, 플라잉디스크 던지기 등 뉴스포츠 체험부스와 진로 및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전국대학 여대생 동아리대회 개최를 통해 여대생들의 스포츠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대학 동아리 활성화 및 ‘국민 1인 1스포츠 갖기 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