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미는 배우 오민석, 소이현 주연의 KBS2 일일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가창자로 발탁되어 2013년 드라마 ‘실업급여 로맨스’ 이후 3년 만에 OST 가창으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만난다.
길미는 ‘넌 나를 왜’, ‘사랑과 전쟁’ 등 히트 넘버로 큰 인기를 얻은 가수로 드라마 ‘욕망의 불꽃’ 등의 OST에 이르기까지 랩과 보컬을 동시에 구사하는 실력파 솔로 여자 가수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곡 ‘시간에 너를 잠근다’는 팝 적인 마이너코드의 피아노가 세련되게 진행된다. 특히 깊이 있는 리듬감이 느껴지는 길미의 보컬은 때로는 속삭이듯 때로는 힘 있게 진행된다. 특히 ‘시간에 너를 잠근다’로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는 대중의 심금을 울린다. 또한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세련되고 팝적인 기타 연주가 길미의 발라드에 특유의 색깔을 더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애절한 사랑의 정감이 느껴지는 곡을 길미의 호소력있는 창법을 통해 완성도 높은 발라드로 선보이게 됐다”며 “드라마 시청률이 상승곡선을 그리는 가운데 길미의 신곡이 인기 견인의 또 다른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2 일일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Part.16 길미의 ‘시간에 너를 잠근다’는 7일 0시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