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에 레전드 등급의 감독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퍼커즌’, ‘베켄파워B’, ‘히동구A’ 등 최상위 등급의 레전드 감독 100명이 추가됐다. 레전드 감독은 기존 마스터 등급의 감독 카드보다 한단계 상위 등급으로 마스터 감독을 진화해야만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한 개선작업도 다수 이뤄졌다. 우선 실시간 랜덤 연습모드는 이전 실시간 전술 배틀과 동일하게 팀전력 구간별 임의의 상대 이용자와 경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용시간 제한없이 무제한 즐길 수 있다.
또 실시간 랭킹전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순위가 기록되며, 실시간 랭킹전의 1~100위까지의 팀정보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넷마블은 ‘차구차구’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추후 공지 전까지 원하는 클럽 및 국가의 선수 중 임의의 선수 1명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커스텀마스터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3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레전드 선수 뽑기권’을 지급하며, 오는 27일까지 실시간 랭킹전 30경기 이상을 진행하는 이용자에게 아이템 ‘슈퍼박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