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기연예인 5명' 강원도 관광명소 개인 "블로그로 실시간 홍보"

2016-10-18 13:18
  • 글자크기 설정

강원도와 주중한국대사관이 공동으로 추진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와 주중한국대사관이 공동으로 초청한 "중국연예인 블로거" 5명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를 방문해 "2016GTI 박람회"장과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역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개인 블로그를 통해 강원도를 홍보했다.

행사에 참가한 미아오칭(苗 清), 모시앙오멍(莫晓萌), 텅즈헝(佟子恒), 지아오양(焦阳), 린안쭈(林安竺) 등 5명의 중국연예인들은 현재 중국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 인기 연예인들로 각 개인별 3만에서 15만명의 블로거를 거느리고 있다.

이동춘 강원도 중국본부장은 “중국연예인 블로거 초청 팸투어는 주중한국대사관과 강원도가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중국연예인 블로거를 초청해 강원도의 주요 명소를 실시간으로 중국인들에게 소개해 강원도에 대한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12일 원주 한지테마파크를 방문해 한지의 역사와 예술을 살펴보고 속초에서 개최중인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와, 속초 ‘수산·전통시장’, 강릉 안목항 커피거리 등을 찾아 중국 인기연예인이 전하는 자세한 한류정보를 개인 블로그를 통해 중국인들에게 전달했다.

이어서 신사임당 촬영지인 강릉과 태양의 후예 촬영지 태백 ‘한보탄광’, 정선 ‘삼탄아트마인’ 등을 방문해 드라마 속 주인공의 모습을 연출하는 등 강원도의 주요관광지에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블로그를 통해 홍보했다.

또, 한류의 시작인 겨울연가의 본고장 춘천 남이섬과 송중기 주연의 군함도를 소개하는 등 강원도의 매력을 집중 홍보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빙상경기의 주 무대인 강릉빙상시설과 올림픽 홍보관, 설상경기가 펼쳐지는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등 올림픽 주요시설을 살펴봤다.

행사에 참가한 중국 연예인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푸른바다와 유명관광지의 모습이 인상 깊었다면서 개인 블로그를 통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사진과 정보를 공유하겠다"며, "많은 중국인 팬들에게 아름다운 강원도의 모습을 적극 알리겠다"고 전했다.
 
김용철 대변인은 “중국연예인 블로거를 초청해 2018평창동계 올림픽과 드라마 촬영지, 안목항 카페거리, 수산․전통시장 등 매력이 넘치는 강원관광 자원을 중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