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의 컨테이너와 부스 등으로 구성된 '원아시아플랫폼'은 축제와 부산 주요관광지의 안내와 홍보 뿐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가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 인디음악 공연 등이 진행되는 곳이다.
특히, 인디음악공연은 부산에서 활동하는 실력 있는 뮤지션을 선정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국내와 아시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SBS 인기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진행된 게임, 즉 지압판 위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손을 안 쓰고 바지 입기, 오리발 신고 줄넘기하기, 테니스공을 튕겨서 본인 머리 위의 바구니 안에 많이 넣기 등을 체험하고 미션수행이 완료되면 경품을 받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 같은 원아시아플랫폼은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 사상역 앞 명품가로공원, 부산대역 앞,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4곳에 설치 운영된다. 이 중 사상 명품가로공원과 부산대역앞 플랫폼은 10월1~23일 오후 2~9시에, 광안리 플랫폼은 10월1~19일 오후 2~9시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플랫폼은 10월1~23일 중 주말 8일간 오전 11~오후6시에 각각 운영된다.
BOF 사업단 관계자는 "이 플랫폼은 공연관람과 놀이체험이 동시에 진행되는 다목적공간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놀이를 제공함으로써 축제의 열기를 확산시키는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