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회는 사랑의 실천에 열성을 다하며 애덕실천을 목적으로 하는 사도직 단체로 사회적으로 소외받고 인간적 곤경에 처한 모든이들에게 물질적, 정신적인 도움을 주고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질적인 도움보다 인격적 존중과 따뜻한 우정을나누며 인격적 존엄을 고양시키는 방법으로 매년 자선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9회 서울 빈첸시오 자선음악회는 “가서 너도 그렇게 하여라”라는 주제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희망을 나누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한국 전통무용 진풍정(進豊呈)은 중요한 절기, 또는 국가와 왕실에 경사가 생겼을 때 벌이던 궁중연희로 큰 경사를 맞이하여 거행되는 궁중잔치의 분위기로 화려함과 웅장함을 그린 작품이다.
이번 행사에서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자리로 문화 예술로 소외된 많은 이웃들에게 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감동의 하모니를 전할 예정이
다.
필로스하모니는 필로스 장애인 무용단, 필로스 특수 체육단, 필로스장애인 축구단으로 구성되어 장애인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 증대와 활성화를 도모하고, 장애인도 예술가가 될 수 있다는 인식개선을 마련함으로서 문화 주체자로 당당하게 살아 갈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