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 포기족, 명절 음식 대신 치킨과 아이스크림 찾아…e쿠폰 판매 67% 증가

2016-09-14 10:06
  • 글자크기 설정

[사진=G9 제공]


아주경제 박성준 기자 = 최근 귀성을 포기하는 일명 ‘귀포족’이 늘면서 연휴 기간에 명절 음식 대신 치킨이나 피자 등을 간단히 주문해 먹으려는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덩달아 e쿠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작년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도 e쿠폰을 찾는 이가 많았다. 프리미엄 큐레이션 쇼핑몰 G9(지구)가 작년 추석 연휴 기간(15/9/26-9/29) 동안 e쿠폰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주(15/9/19-9/22) 대비 4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역시 추석을 일주일 앞둔 최근 7일 동안(16/9/5-9/11)에 e쿠폰 판매가 전주 대비 67%나 늘었다. 일주일 동안 G9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e쿠폰 상품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와 ‘KFC 징거버거세트’ 등 간식류로 나타났다.
G9는 황금연휴를 풍성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9일 오전 8시 59분까지 ‘연휴엔 지구에서 먹고 놀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파격적인 할인율을 자랑하는 특가 핫딜 상품을 포함해 늦은 휴가족을 겨냥한 레저∙입장권과 여행 및 숙박권 등의 세부 카테고리로 진행된다. 또한 영화관람권, 패밀리 레스토랑 상품권, 카페 음료 교환권 등 연휴 기간 중 언제든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e쿠폰도 다양한 브랜드 상품으로 준비했다.

G9 이태용 영업기획팀장은 "연휴 기간이 평소보다 길어지면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e쿠폰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특히 최근 늘어난 귀포족을 겨냥해 G9는 특별한 혜택가로 도심 속 풍성한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배달음식, 여행, 레저 등 다양한 e쿠폰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