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MC이자 아트마케터로 활약 중인 2U의 박혜영 대표는 기획취지에 대해 “어포더블 아트페어를 통해 우리 프로그램의 수준 높은 작품과 함께, 인피니티 Q30의 역동적인 모습을 예술의 숨결 속에서 만나 볼 수 있다.”며 “아름다운 TV갤러리에 소개된 최고 수준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제공 된다.”고 설명했다.
아름다운 TV 갤러리는 국내 .최장수 미술전문 프로그램으로, 매일경제TV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4년간 원로 및 중견 작가의 작품세계를 스튜디오 현장에서 소개했을 뿐 아니라, 유망한 신진 작가들의 등용문 역할도 충실히 해 왔다
이번 어포더블 아트페어에서는 아름다운TV갤러리 박혜영MC가 직접 선정한 대중성과 예술성을 아우르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작품들이 소개된다.
한편, 페어가 절정에 이르는 10일과 11일 양 이틀에 걸쳐, 예술철학박사이자 미술평론가인 안현정 큐레이터가 아름다운 TV 갤러리 참여작품들을 설명하는 ‘프라이빗 토크콘서트’를 마련했다.
신진 컬렉터들이 많은 어포더블 아트페어의 특성상, 미술전문가가 제공하는 작품정보와 미술시장에 대한 정보들은 ‘구매 및 감상’에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안 큐레이터는 KBS 아침마당 고급정보열전에서 미술전문가로 활약 중이다. 매주 월요일 오전 8시25분부터 9시30분까지 65분간 진행되는 ‘고급정보열전’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모두를 위한 예술, 합리적인 가격, 예술이 살아 숨쉬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아트페어‘라는 어포더블 아트페어의 슬로건처럼 재미있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예술 작품을 만나보길 바란다.
2016 어포더블 아트페어는 동대문 DDP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이다. (문의:02-3446-1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