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SK주식회사가 2015년 한 해 동안 기업의 경제·환경·사회·문화 등 다방면에서 펼친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SK주식회사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Happiness with SK)’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국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처음으로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를 받고 정식 간행물로 인정받았다.
SK주식회사 관계자는 “통합 지주회사 출범 전인 2012년 ‘SK C&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을 시작으로 2014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에 힘쓴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SK주식회사는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미래 성장사업을 토대로 초일류 글로벌 사업형 지주회사로의 혁신과 변화를 담았다.
보고서에는 △지속적인 사업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담은 창의·혁신 경영 △사업 전반에 걸쳐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안전·보건·환경 경영 △인재의 체계적 육성을 담은 인재 경영 △사회 일원으로서 펼치는 지역사회 공헌 등 분야별 활동·성과·비전이 상세히 담겨있으며, 이해관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용어 선택, 풍부한 그래픽과 상세한 설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박정호 SK주식회사 C&C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경제적 측면뿐 아니라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해 실행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나아가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주식회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국문·영문)는 회사 홈페이지(www.sk.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