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요리, 어린이 간식으로 좋은 '웨지감자' 만드는 법은?

2016-07-06 17:5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다양한 감자요리 중 웨지감자 만드는 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럽에서는 감자를 '대지의 사과'라고 일컫는다. 이는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 때문인데, 비타민C는 고혈압이나 암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와 권태를 없애는 역할을 한다. 또한, 조리하면 대부분 파괴되어 버리는 다른 비타민C와 달리 감자의 비타민C는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감자에 들어있는 식물성 섬유인 펙틴은 변비에 효과적이며,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의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

감자는 구입할 때, 표면에 흠집이 적으며 매끄러운 것, 무거우면서 단단한 것이 좋다. 싹이 나거나 녹색 빛깔이 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감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바구니에 사과와 같이 두면 싹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감자는 주로 삶아서 먹기도 하고 굽거나 기름에 튀겨먹기도 한다. 감자는 치즈와 궁합이 잘 맞는데, 치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칼슘, 인 등과 같은 성분이 감자의 영양분과 상호 보완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다. 

한편, 감자를 이용해 만든 간식인 '웨지감자'는 집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 먼저, 감자 2개와 버터 또는 올리브유, 소금, 후츠, 로즈마리, 타임을 준비한다.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은 뒤, 웨지모양으로 8~12등분하여 썰어 놓는다. 그 다음, 볼에 감자와 녹인 버터(혹은 올리브유), 후추, 로즈마리, 타임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이어, 오븐 팬에 종이 호일을 깔아 버무려 놓은 감자를 올린다. 200도로 예열해 놓은 오븐에서 20분 동안 굽고 감자를 뒤집어서 10~15분간 더 구우면 웨지감자가 완성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