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국가 ICT R&D 사업 평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새롭게 변화하는 평가제도 및 신규 평가위원 등록 설명회를 지난 16일부터 제주에서 열리는 한국통신학회 하계학술대회, 한국정보과학회 하계학술대회 등에서 실시했다.
산학연 전문가가 모인 한국통신학회 하계학술대회장 세션 프로그램에서는새롭게 개선된 평가체계, 국내 최고수준의 평가위원 풀(Pool) 관리, 평가관련 이슈 공유 및 의견수렴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ICT R&D 평가체계 개선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ICT 관련 학회 및 포럼 등에 평가체계 설명 및 신규 평가위원 후보단 등록 홍보를 통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및 가상현실 등 미래 기술 분야 전문가 등을 적극 확보하여 급변하는 ICT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IITP는 이번 ICT R&D 사업 평가체계 설명 현장에서 만난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새로운 평가체계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단 한 명의 전문가라도 소중하게 모시기 위한 IITP의 노력을 통해, ICT 미래기술 분야 평가위원 후보단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