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회 남한산성 청소년 영상제 상영작품 공모

2016-07-01 12:5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경기도 광주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경기도 광주시(시장 조억동)가 오는 18일부터 한달 간 남한산성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는 “제1회 남한산성 청소년 영상제”에 상영할 작품을 접수 받는다.

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하고 경기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영상제는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을 선도 하고 창의력과 문화 감수성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된다.
영상제를 위해 수련관에서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기발한 생각을 담은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등 3개 분야의 작품을 접수받는다.

접수방법은 출품신청서, 동영상 작품(영화 및 다큐멘터리: 20분 내외, 광고: 30초 내외)을 우편이나 이메일, 웹하드 등을 통해 광주시청소년수련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주제는 자유주제이나 남한산성과 관련된 작품이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오는 9월 3일 남한산성 야외무대에서 시사회와 함께 13개 작품을 선발·시상하며 총 870만원의 상금도 지급된다.

또 걸그룹 공연과 청소년 동아리 연합축제, 경안천 스마트폰 사진 전시, 바디페인팅, 한복체험 등도 함께 개최돼 남한산성을 찾는 청소년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이원형 관장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남한산성에서 자유주제로 공모하는 이번 영상제에 청소년들의 많은 작품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