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울랄라랩 등 5개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섰다

2016-07-01 10:11
  • 글자크기 설정

Viva Technology Paris 2016 행사에 참가한 스타트업들 (사진=경기센터 제공)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Paris 2016'에 참가할 전국혁신센터 5개팀을 선발해 글로벌진출 기회를 모색한다. 

경기센터는 1일 전국 혁신센터에서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Paris 2016'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Viva Technology Paris 2016'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5000개의 스타트업들이 전세계 수천 명의 기업 중역과 투자자, 학계 인사 및 오피니언 리더와 친분을 맺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센터 육성기업인 넥시스(실시간 안전사고 알려주는 스마트헬멧을 활용한 플랫폼), 울랄라랩(자체 개발한 윔센서로 일반 공장을 스마트공장으로 변환시켜주는 윔팩토리), 파워보이스(소음이 있는 원거리에서 음성만을 추출해 인식하는 화자인식 솔루션) 그리고 대전센터 보육기업인 패밀리(반려동물과 놀아주는 ‘스마트 펫 토이’), 그리고 서울센터 보육기업인 큐비트시큐리티(실시간 해킹 탐지 클라우드 플랫폼 PLURA)가 참여했다.

5개의 스타트업들은 경기센터와 KT의 후원을 받아 'Viva Technology Paris 2016'에 참가하게 됐으며, 'Viva Technology Paris 2016'의 파트너사인 오렌지 랩의 부스안에 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게 돼 전시 효과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일에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프랑스 오렌지텔레콤에서 비즈니스 미팅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경기센터 육성기업 아마다스와 넥시스는 오렌지 랩과의 교환프로그램에 선발돼 전시 기간이 끝나고 2주동안 오렌지 이노베이션 센터에 머무르면서 오렌지의 액셀러레이션을 받을 예정이다.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는 “한국의 작은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진출을 혼자 한다는 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 사실 그게 스타트업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며 “현재 그런 노력이 가시적인 결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런 글로벌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임이 틀림없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