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는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를 소개합니다’를 주제로 '제1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주관, 견실한 성장을 일궈온 우리 경제의 ‘허리’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중견기업의 인식 제고를 모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초·중·고생, 구직자,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별 주제에 따라 웹툰, 포스터, 사진, 홍보아이디어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물을 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중견련 법정단체 출범 2주년 기념일인 다음달 22일 개최된다. 중소기업청장상과 200만원이 수여되는 대상을 포함해 총 15개 팀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확대를 위한 콘텐츠로 활용되며, 별도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희문 중견련 회원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공모전을 통해 중견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히어로이자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군으로 올바로 인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중견기업의 우수 인재 유입 기반 확충을 위해 중견기업 인식 개선·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기간은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www.중견기업공모전.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