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수상…대규모 일자리창출 기반 마련

2016-06-01 16:03
  • 글자크기 설정

홍귀선 의정부시 부시장이 지난달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에서 우수상을 받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고용노동부의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을 수상했다.

1일 시에 따르면 고용노동부가 지난달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공시제 추진실적을 서류심사와 중앙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자치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과밀억제지역 등 각종 규제로 기업환경이 열악하고, 이에 따른 일자리 창출도 힘든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민선6기 안병용 시장의 제1공약인 8·3·5 희망프로젝트를 통한 일자리 창출, 미군공여지 개발에 따른 일자리 대책을 적극 추진해왔다.

또 시는 지난해 직업상담사 14명을 신규로 배치하는 등 의정부일자리센터 기능을 강화해 취업률을 대폭 높였다.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를 설립하고, 의정부고용복지+센터를 개소, 청년 창업 활성화와 고용서비스 강화에도 노력해왔다.

이와함께 규제개혁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도심상권 재생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과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해왔다.

이밖에 올 2월 홍귀선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일자리창출 추진단을 구성하고, 일자리창출 추진보고회는 여는 등 전 부서가 일자리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앞으로 복합문화 융합단지, CRC안보테마 관광단지, 을지대학교 및 종합병원 등을 조성, 대규모 일자리 창출 기반 마련에도 주력하고 있다.

시는 우수상 수상과 함께 받은 상사업비 9000만원을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에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홍귀선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의 다양한 노력이 우수기관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8·3·5 희망프로젝트의 3만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 부서와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