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연장 혈투서 AT 꺾고 챔스 ‘V11’…지단과 호날두의 합작품

2016-05-29 10:32
  • 글자크기 설정

[레알 마드리드 지네딘 지단 감독. 사진=연합뉴스(AP)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레알 마드리드가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를 극적으로 꺾고 11번째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올랐다.

레알 마드리드는 2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AT 마드리드를 상대로 120분 연장 혈투 끝에 1-1로 무승부를 거둔 뒤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년 만에 다시 결승에서 라이벌 아틀레티코를 맞아 또 한 번 명문 구단의 위엄을 드러냈다. 이로써 레알 마드리는 통산 11번째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새로 썼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15분 왼쪽 측면에서 토니 크로스가 올린 프리킥을 베일이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헤딩으로 연결했고, 이때 쇄도한 라모스가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해 선제골을 넣었다.

하지만 1-0으로 앞선 후반 아틀레티코의 추격에 동점을 허용했다. 반격에 나선 아틀레티코는 후반 34분 페널티지역 오른쪽 측면에서 후안프란이 올린 크로스를 후반 교체 투입된 카라스코가 골대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1-1 동점골을 만들었다.

결국 연장 승부까지 펼친 끝에 결승골을 넣지 못한 양 팀은 승부차기 혈투를 벌여 5-3으로 레알 마드리드가 웃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은퇴를 하겠다고 선언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날 골을 넣지 못했으나, 승부차기 마지막 키커로 나서 우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또한 이번 시즌 16골로 득점왕에 올랐다.

지난 1월 시즌 중반 레알 마드리드의 지휘봉을 잡은 지네딘 지단 감독은 현역 선수와 지도자로 모두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누리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우승으로 우승 상금 1500만 유로(약 198억원)를 받아 돈 방석에도 앉았다. 준우승에 머문 아틀레티코는 상금 1050만 유로(약 139억원)를 받았다. 이 뿐만 아니라 조별리그부터 결승 진출까지 쌓은 출전 수당에 TV 중계권 등 UEFA 배당금을 합쳐 약 1000억원대의 수입이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