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메이크스타에 따르면 나인뮤지스 스페셜 화보제작 프로젝트는 팬들과의 특별한 교감과 소통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나인뮤지스 8명의 멤버들과 인기 사진작가 8명이 일대일 팀을 이뤄 촬영, 한 권의 화보집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화보 제작 프로젝트는 시작 20분만에 목표금액을 100% 달성해 이목을 끈 바 있다. 목표금액 달성률에 따라 제작여부가 결정되는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이 제작과정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아티스트와의 소통을 이루는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 목표금액 200% 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미리 공개된 멤버들의 화보 컷은 각기 다른 컨셉과 매력을 보여주며, 마치 8권의 화보집을 한꺼번에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수익금은 나인뮤지스 멤버들과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가 될 예정이다.
나인뮤지스 화보집 제작 프로젝트를 기획한 메이크스타 김재면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나인뮤지스의 전세계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고 있는 것 같다"며 "나인뮤지스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스타와 팬들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무엇인가를 해내는 과정이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www.makestar.co)에서는 나인뮤지스 8명의 멤버들이 직접 전하는 화보촬영 현장 스케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