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으면 푸른 하늘을 만날 수 있어요!

2016-04-28 11:03
  • 글자크기 설정

수도권대기환경청, 30일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과 ‘제4회 하늘사랑 걷기대회’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송형근)이 오는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2016년 ‘푸른 하늘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5월 2일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해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푸른 하늘 만들기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친환경 생활 실천 유도를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푸른 하늘을 만(들고) 나(누)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푸른 하늘의 날’ 기념식과 ‘제4회 하늘사랑 걷기대회’,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기념식에는 윤성규 환경부 장관, 조은희 서초구청장, 차백성 자전거여행가, 김양호 환경보건센터연합회장, 최경렬 공기청정협회장을 비롯한 일반시민 2,000여 명이 참석하며, 김혜선 기상캐스터와 안상태 개그맨이 사회를 맡는다.

기념식에서는 ‘제9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시상식과 내빈들이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뿌옇게 변한 하늘이 보이는 창문을 열어 푸른 하늘을 만난다는 의미의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제4회 하늘사랑 걷기대회’는 반포한강공원 순환길(3.5km)을 따라 ‘푸른 하늘을 만들다’ 주제로 ‘하늘사랑 퍼즐게임’, ‘자가발전 기차 체험’ 등이 진행되며, ‘푸른 하늘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하늘사진 SNS 공유하기’, ‘가족과 함께 2인 3각’, ‘하늘보기 림보’ 등 총 7가지 임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이 밖에 친환경 자동차 시승체험, 환경보건교실, 페이스페인팅, 컬러링체험 등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돼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푸른 하늘의 날’ 누리집(blueskyday.kr)에 사전에 행사 참가를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실제 행사장에 방문한 선착순 1,000명에게 목베개와 보건용마스크 등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 접수와 세부일정, 유의사항 등의 기타 문의사항은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송형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최근 황사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인해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은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맑은 공기와 푸른 하늘의 소중함을 느끼고 푸른 하늘을 만드는 생활수칙인 친환경 운전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