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옴니채널서비스를 통해 맞춤 양복을 주문하는 모습[사진=롯데닷컴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롯데닷컴의 옴니채널 서비스 ‘스마트픽’(Smart Pick)이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스마트픽 상품 수령 시간을 3시간 이내로 단축시킨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픽 픽업데스크의 경우 기존까지 고객의 주문을 하루 4번 취합해 상품 준비를 했다면, 이날부터는 하루에 6회로 늘려 고객이 더욱 빠르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픽 신사의 핏 행사를 통해 롯데닷컴은 100만원대에서 200만원대 프리미엄 맞춤정장 상품을 선보이고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셔츠와 타이, 팬츠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본 행사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반맞춤(MTM; Made to Measure)방식과 맞춤방식 중 고를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반맞춤 방식의 경우, 완제품 수트를 스마트픽으로 선택한 후, 매장을 방문해 기장과 품 등 수선을 위한 실측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빠른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추가 혜택도 있다. 본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을 포함해 남성정장 및 셔츠 카테고리 상품을 스마트픽으로 구매 시, 구매금액 10%까지 최대 14만점의 L.POINT를 적립해주고, 스마트픽으로 상품을 픽업할 경우 결제금액의 10%까지 최대 5만점의 L.POINT를 추가 적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