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의 헤지펀드는 기존 자산운용사들의헤지펀드와 달리 자기자본을 운용한 경험이 있는 운용력들이롱쇼트 전략(상승 예상 종목을 매수하고, 하락 예상 종목을 공매도하는 전략) 외에 크레딧메자닌(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 주식과 채권의 혼합적 성격을 가지고 있는 채권에 투자하는 전략), 글로벌 매크로(시장의 방향과 그에 따른 각 나라별 주가지수와 개별지수 환율, 원자재 시장의 흐름을 장기적으로 예측하여 투자하는 전략)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헤지펀드를 운용할 계획이다.
이날 유안타증권은 을지로 유안타증권 본사에서 부산은행, 롯데멤버스와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증권-은행-유통 간 융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3자간 포괄적 업무제휴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업무제휴를 바탕으로 3사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크인 ‘썸뱅크(SUMBANK)’ 내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유안타증권 계좌개설을 시작으로 증권거래 실적에 따른 롯데 엘포인트(L.POINT) 적립 및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개발까지 다양한 부문에 걸쳐 공동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동부증권은 15일까지 주가연계사채(ELB) 1종 및 주가연계증권(ELS) 2종, 기타파생결합사채(DLB) 1종을 공모한다. 예를 들어 302회 ELB는 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삼는 만기 1년짜리 상품이다. 기초자산 가격이 오를 때뿐 아니라 떨어져도 원금 대비 102.2% 이상 수익을 지급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최대 수익률은 5.95%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