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원장 이현복, 사진 가운데)은 지난 1일 국립공원관리공단 산하기관인 국립공원공단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원장 안시영, 우측)과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소장 양기식, 좌측)이 교원 자연생태교육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이현복, 이하 세종교육연구원)이 국립공원관리공단 산하기관인 국립공원공단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원장 안시영, 이하 지리산연수원)과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소장 양기식, 이하 국립공원사무소)와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교육연구원에서 개설한‘자연과 함께하는 생태교육 직무연수’취지에 부합하는 자연 속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저렴한 시설 활용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교원 자연생태교육 직무연수 운영과 창의․인성 체험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세종교육연구원은 오는 8월 처음으로 지리산에서 공립유치원, 초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15시간 직무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이현복 원장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지는 교육이 우리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원과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연 속에서 실질적인 연수 진행이 가능해졌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 교원들의 자연생태교육과 직무 연수 프로그램이 한층 내실 있는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