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숲체험 교육과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숲체험‧놀이교실’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인 ‘어린이 숲체험ㆍ놀이교실’은 올해 처음 추진되는 사업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5,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숲체험ㆍ놀이교실의 체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상반기 숲체험ㆍ놀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말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청암산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기관 모집은 4월 11일부터 12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군산시에 소재한 유아 보육‧교육기관으로 등록된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기관이 많을 경우 추첨에 의해 선정하게 되고, 참여기관은 상반기 운영기간 중 최대 4개반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군산시 홈페이지(http://gunsan.go.kr)에서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메일(sonzoa@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어린이 숲체험‧놀이교실 운영의 경험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숲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고, 자연의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어린이 눈높이의 체험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