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R산업협회 '한국VR산업 비즈니스 매칭데이' 29일 개최

2016-03-28 07:46
  • 글자크기 설정

[한국VR산업협회]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한국VR산업협회는 오는 29일 서강대학교에서 VR산업의 신시장 창출을 위한 '제1회 한국VR산업 비즈니스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VR산업 비즈니스 매칭데이 행사는 최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VR산업 활성화를 위해 VR 개발 업체의 자본금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권 대출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신용보증 지원제도 안내와 함께 VR기업들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볼레크리에이티브, 매크로그래프, 베레스트, 자몽, 매니아마인드, The VR, 오토빌, 유캔스타, 웰시스템, 메타버스, 피앤씨솔루션, 코흐에스엑스스투디오, Team WASD, AIXLab, 맥스온소프트 등 현재 VR관련 서비스를 진행하거나 준비 중인 15개 VR 개발사가 프로젝트 피칭에 참여한다.

또 신한금융그룹, 신용보증기금, ES인베스터, SV인베스트먼트, 아키고스 캐피털 매니지먼트 코리아, UQI 파트너스, 케이벤처그룹, 네오플럭스 인베스트먼트, 현대기업급융 등 9개의 투자사도 참여하고, 프로젝트 피칭 행사 중간에 VR개발사 간 친목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행사도 마련된다.

현재 국내 VR 콘텐츠와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는 주로 중소기업으로 금융권 서비스에 대한 파악이 필요한 만큼, 신한은행의 금융권 대출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신용보증기금 서부창조금융센터의 신용보증 지원제도 안내 행사도 동시에 진행돼 초기 VR 콘텐츠와 기술 개발업체의 자본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원 한국VR산업협회 회장은 “VR산업 성장 기반을 위한 선순환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협회로서 진행할 수 있는 가장 큰 역할 중 하나"라며 "VR 개발업체와 벤처 캐피탈리스트간 투자 매칭, VR 업체를 위한 금융권 서비스 소개, 업체와 투자자간 교류의 장을 통해 우리나라의 실력있는 VR 개발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뿐만 아니라 VR 업체와 투자자간 상호 이해 증대가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관을 희망하는 개발사는 페이스북의 한국VR산업협회(https://www.facebook.com/koreavra/)에서 28일 오후 3시까지 참여 신청을 하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