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업경영원 국비무료, 신사업 유망아이템 교육생 모집

2016-03-16 16:11
  • 글자크기 설정

푸드공방, DIY 캔들카페 창업 교육생

아주경제 윤용태 기자 = ㈜미래창업경영원이 2016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창업교육 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신사업사업화 교육으로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제시함으로 차별화된 아이템과 경쟁력으로 과포화 상태인 창업 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함을 과제로 삼고 있다.

선정된 신사업사업화 교육과정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푸드공방창업’, ‘취향대로 만드는 DIY 캔들(Candle)카페창업’이다.

28일 개강하는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푸드공방 창업’ 과정은 3D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앙금플라워 공예로써 최첨단 기술이 생활 속에서 상용화 내지 보편화되면서 음식을 소재로 다양한 사업영역에 도전 할 수 있는 메리트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된다.

총 14일간 80시간에 걸쳐 창업자의 기본역량 강화 교육 및 3D 프린팅 기술 활용법, 푸드모형 제작, 앙금플라워공예, 현장방문을 통한 벤치마킹, 사업계획서작성 및 발표 등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5월2일 개강하는 ‘취향대로 만드는 DIY 캔들(Candle)카페’는 대중성이 높은 커피시장과 지속성장이 가능한 캔들을 접목시켜 새로운 개념의 차별화된 카페창업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신개념 융복합 카페 트렌드 분석 및 마케팅전략, 상권입지 분석, 캔들공예와 카페 음료 및 디저트메뉴까지 카페 창업 실무이론에서 전문 기술까지 습득할 수 있다. 교육은 매주 월·수·금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미래창업경영원 강신규 원장은 “올해 교육은 아이템의 융·복합, 시장의 안전성과 대중성을 간과하지 않으면서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미래창업경영원(http://fedi.co.kr/wp/)와 전화(1644-2012)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