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7' 세기의 대결 예고…정상훈 9단 vs 베타고

2016-03-12 10:37
  • 글자크기 설정

정상훈이 'SNL7'에서 인공지능 베타고와 바둑 대결을 펼친다[사진=tvN 제공]


아주경제 정진영 기자 = 대한민국이 인공지능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으로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SNL7'이 이 세기의 대결 못지 않은 또 하나의 대결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7'(이하 'SNL7')에서는 12세에 입단한 뒤 20여 년 간 바둑에만 몰두한 정상훈 9단과 실리콘밸리 태생의 인공지능 베타고의 대결이 전파를 탄다.
베타고에겐 알파고와 다른 점이 있다. 바로 인간처럼 감정 표현을 할 수 있고 직접 바둑돌을 놓을 수 있는 팔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세돌이 알파고에게 충격의 2패를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상훈 9단과 베타고의 대결이 시청자에게 속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호스트는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 활약한 배우 남궁민이다. 그는 '데니쉬 걸' 코너에서 여자보다 더 여자 같이 변신할 것을 예고했다. 또 '꽃보다 청춘 in 동두천'에서는 대학 캠퍼스에서 변태가 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는 할리우드 배우이자 코미디언 마거릿 조가 출연한다. 지난주 클로이 모레츠의 출연에 이은 초특급 할리우드 게스트로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탠딩 코미디로 전 세계적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SNL7' 제작진은 "마거릿 조와 'SNL'의 조우는 마치 물 만난 고기의 형국이었다, 조가 야외 콩트 및 스튜디오 생방송에서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SNL 코리아'는 42년 전통의 미국 코미디쇼 'SNL'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이다. 지난 2011년 첫 방송된 이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